본문 바로가기

지금, 여기(2021)/2021 영어로 82년생 김지영 읽기

211030 enervated

- 이동이 잦아서 책을 보진 못했지만 지하철에서 오더블 앱으로 들으며 발음을 확인하고 따라했어요. baffled (곤란/난처한), had been feeling blue and enervated(무기력한) 

 

- caught her / smack her on the back so hard 한국어로는 등짝스매싱을 이렇게 얘기하는군요!

 

- why don't you eat it? Why don't you do it? ~하는 게 어때? 의견을 말할 때 유용할 것 같아요! 

 

- I couldn't understand what she meant by that. 나는 그녀 말이 무슨 뜻인지 알 수 없었다. 

 

- How dare you V? 어떻게 네가 감히 ~를 해? How dare you talk to me like that? 어떻게 내게 그런 식으로 말해? 요런 식으로 써먹을 수 있겠네요! 

 

- receiving special treatment : 특별 대우를 받다 / She wasn't even jealous. 질투조차 안났다. (Jealous 철자가 생각이 안 나서 찾아봤네요 ㅜㅜㅋㅋ) 

 

- thay had a big fight over A : A를 놓고 엄청 크게 싸웠다

 

- born and raised : 나고 자란** I'm born & raised in the countryside. 저는 시골에서 자고 자랐습니다